[성명서] 부당노동행위 기소의견 송치!!

2017년 11월 KT서비스남부 에서는 노조위원장 선거가 있었다. 당시 KT서비스남부 라는 회사는 현재와는 달랐음을 기억할 것이다. 9 to 6 나 기상악화시 작업중단은 생각 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음을 말이다. 노조위원장 선거 또한 사정이 별반 다르지 않았다. 기존의 노동조합을 통해 지명된 선거관리요원은 우리의 후보등록을 사측과 함께 조직적으로 방해 하였고, 전국 각 지점에서도 지사장, 지점장 및 팀장들을 통한 사측의 지배 개입이 이루어져 당시 선거 상황을 더욱 어렵게만 만들었다.

당시 이러한 행위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위원장선거는 해보나마나한 싸움이었다. 이에, 우리는 명백히 부당노동행위로 보여지는 건 들을 선별하여 노동청에 고소를 진행 하였다. 물론, 이와는 별도로 지방노동위원회에 ‘부당노동행위’ 구제 신청도 동시에 진행하였다. 이결과 지방노동위원회는 물론, 중앙노동위원회 에서도 부당노동행위를 인정하였으나, 이마저도 회사는 불복, 현재 행정재판에 계류중이다.

며칠전 위원장선거 당시 지배개입 의혹으로 고소를 진행했던 사건이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되었다는 답신을 받았다. 총 21명의 피의자중 4명이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 되었다. 물론 이 결과 역시 회사가 선거에 개입하였다는 명백한 사실이고 반길만 한 결과이나 이는, 한편 애초 노동위원회의 결과와는 사믓, 다르게 느껴진다. 더 나아가, 대전지방노동청 근로감독관은 노동위원회에서 다루어진 사건외에는 전혀 조사를 하지 않았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 결과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버닝썬 사태를 보자면 공익제보자의 제보로 인해 마약 및 성매매 부분까지 조사가 이루어지고 그 뒷선에 누군지 모를 정계의 인물까지 거론이 되고 있고 수사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우리의 고소사건을 보자면 우리가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명백하게 드러난 인물만 급하게 기소를 하고 다른 인물들에 대해 급하게 마무리 지은것으로 밖에 생각할 수 없는 결과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공약한 노동조합 하기 좋은 나라가 이런것인가? 힘없는 노동자들이 거대한 사측으로부터 피해를 받아 어렵게 증거 자료들을 모으고 사측의 위법행위를 처벌해달라는 요구를 윗선은 전부 무혐의로 처리하고 힘없는 일반 관리자들만 기소하는것은 결국 고용노동부 역시 노동자의 편이 아니라는사실을 반증하는 것으로 밖에 생각할 수 없다.

이에, 아쉬운 결과지만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고용노동부의 노동자를 무시하는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

하나. 검찰은 이 사건을 처음부터 전수 재조사 하여야 함이 마땅하다!!

하나. 왕명배 위원장은 이번 결과에대한 선거관리 규정 26조에 의거 사용자의 지원을 받거나 개입을 유도하였음이 명백하므로 당선무효 사안임을 인식하여, 자진 사퇴하라!!

KTservice 노동조합 온라인 가입신청 http://mxc.kr/iCux

KTservice 노동조합 온라인 익명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cBU1g4

24 댓글

  1. 왕명배는 법에 의해 짤리지 말고 직원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사퇴하라!

  2. 사퇴해라. 직원들이 최저임금으로 늦게까지 일하는거 알면서도, 밥도 제대로 먹을시간없이 일하는거 알면서도, 먼산 불구경하듯하는 노조비만 올리려는 어용노조 양심적으로 사퇴해라.벌받는다.

  3. 법이 얼마나 우습고 국가가 얼마나 만만하면 매일 점심시간 일하지 않고 처리가 불가능하게 일을 시키고 저녁이 있는 삶은 어느나라 이야긴지 퇴근은 8시 되야 가능하고 토요일 까지 꽉찬 근무시간 만들어 죽든 말든 신경도 않쓰는 이건 kt에서 노예를 키우는거랑 머가 다른지

  4. 양심이있다면 사퇴해라. 없으면 하지말고. 회사에서 만든 어용노조.

  5. 북부면 쥐도 개도 모르게 지날갈듯 북부는 안뒤지나요???제발 했으면 ..

  6. 너무 복잡하고 긴 내용으로 우리가 100% 이해하기엔 한계가 있다.
    새노조 측에서 말한것처럼 기소된 4명의 피의자는 정말 어떤 부당노동행위를 한 것인가 물어보고 싶다.
    기소된 피의자들은 당시 본부 ,본사 ,지사장 ,지점장 등등 힘있는 관리자 들이 시키는데로 열심히 일한 죄 밖에 없는 힘없는 관리자들 이라고 스스로도 말하고 있는것 아닌가?
    지금 그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아는가? 세상에 둘도 없는 죄인들처럼 지내고 있다.
    그럼 그들을 저렇게 만든 힘있는 관리자들은 어떤가? 모든 책임을 전가시키고 추악한 얼굴로 뒷짐지고 불기소 처분 되지 않았는가?
    그때 당시가 아직도 생생히 기억난다.
    선거 한참전부터 매일 매일 새노조에 표를 주면 안된다, 새노조 표가 많이 나온 지사에는 불이익이 있다, 그 지사 관리자는 문책당한다 하면서 왕명배에게 표를 던지라 종용했다.
    선거가 끝나고 나선 더 가관이었다.
    새노조표가 많이 나온 지사에는 일일이 전화가 와서 누가 찍은것이냐 찾아내라 했었고 낙인 찍힌 직원은 불이익이 있다고 협박했다.
    나도 전화를 받았었고 아직도 내 폰에 증거가 있다. 일일이 이름을 다 댈수도 있다.
    그런데 오늘 편안한 저녁시간 다 잊고 있던 그때일을 들춰 내면서 누굴 기소했고 누굴 불기소 했다는 내용을 이렇게 자랑스럽게 떠들어 대고 있다.
    정말 부당노동행위를 한 관리자를 벌하고 있는게 맞는가? 부끄럽지 않은가?
    현장에서 원하는건 이런게 아니다.

    정말 처벌해야할 인간들을 처벌해라.

    1. 정말 처벌해야할 인간들 처벌하고 싶으시죠.

      그럼 님이 가지고 있는 자료 주세요.
      꼭 죄값 치르게 하겠습니다.

      다들 님처럼 뒤에서 구경만 하니까 사장 본부장 이런 놈들 감옥에 못쳐넣은 겁니다.

      위에서 시킨 진짜 나쁜 놈들 처벌하게
      가지고 계신 자료 좀 제발 넘겨주세요.

      뒤에서 넋두리 해봤자 세상 안바뀝니다.

  7. 요구만 하지말고 그대도 불의를 보고 마음이 아프면 한 몫을 하라

  8. 부끄러운건 그사실을 알고도 누가 해줄거라고 바라는 가만있는 직원이고, 처벌은 나라에서 하는거 아닌가???

  9. 본사도 본부도 1노조도 전부 한통속.
    2노조는 다를꺼라고?

      1. 머가다른데? 니가 피해입은 직원이라고 생각해봐 다르겠니?

  10. 회사에는 힘없는 관리자가 왜 우리한텐 졸라 힘 있는척 딴데보낸다 이딴소리하지?

  11. 익명이지롱ㅋㅋㅋ

    명배야 너는 성태처럼안된다~-ㅋㅋㅋ

  12. 직원들은 초딩이 아니다. 머가 헛소린지 구분할줄안다. 자꾸 헛소리를 댓글로 물타기하면 , 불만만 더 가중할뿐이다. 나쁜새*들

  13. 부당노동행위 기소는 엄청난 거다. 노무가 완전히 개판이라는 것이다. 회계로 치면 회계분식한 것과 똑같다. 윗대가리들 다 날라가야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뭉쳐서 한목소리 내지 않으면 절대 안된다. 2노조 가입률 올려야 한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