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불법파견 직접고용 진정 시작!!

민주노총 중앙본부 기자회견

2019 년 2 월 14일 불법파견에 따른 직접고용명령 진정 신청을 (주)KT를 상대로 접수 하였습니다. KTservice 라는 회사가 생긴이래 과거 이런적이 있었던가 할 정도로 언론의 관심은 폭발적 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일상적인 KT와의 혼재업무나 지시내역 등이 열거된 상황에서 언론은 경악 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아무렇지 않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던 현실이 언론이나 대다수 국민이 보기에 엄청난 갑질과, 불법으로 느껴졌기 때문일 것 입니다.

그간 우리는 KT라는 의무감, 자부심으로 열심히 일 해 왔습니다. 그 의무감, 자부심으로 열심히 일 한 우리의 처우는 어떠한가요? 2018년도 KT 직원의 평균연봉이 8,000 만원을 넘어 섰습니다. 2018년도 KTservice북부, 남부의 C직 보장연봉은 1,920 만원 이었습니다. 이는, 어디서부터, 누구의 잘못일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분께선 여전히 TV나 언론에 나오시어 Single KT를 외치고 계신것이 현실입니다. Single KT 에 KTservice 가 포함은 되는것일까요? 혹시 혼자만 KT는 아닐까요?

3만여명의 정직원을 줄이고, 그 인원을 고스란히 계열사, 협력사 화 하였다는것. 결국 그것은 그 인원이 업무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인원이었다는것을 KT스스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물론, 받는 급여의 차이도 중요하지만 계열사, 협력사화 되며 받게 되는 2중, 3중 갑질이 우리에겐 더 아픈일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KT현재 임원이신 사장님을 비롯하여, 그 이하 임원진 및 KT출신의 부장, 차장급 관리자의 KT입장에서의 지시와 명령. 또한 위치하고 있는 각 KT지사 의 직원들의 간섭 및 지시, 영업채널 에서의 지시및 명령등. 2중 3중으로 행해지는 갑질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현재 KTservice에 근무하시는 사장님이하 관리직들이 과연 KTservice를 위해서 일하고 계신지 스스로 생각해 보실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더 이상 예전의 우리가 아님을 분명히 밝힙니다! 부당한 처우에 부당하다 외칠 것이고, 직원들의 아픔에 아프다 당당히 말 할 것입니다.

이제 진정한 시작입니다! 아무리 노동조합하기 좋은 세상이 왔다고 해도 힘들고, 외롭고,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KTservice 노동조합은 2019년에도 쉼 없이 조합원이하 전직원의 권익을 위하여 뚜벅뚜벅 가겠습니다. 함께 갑시다!!

온라인가입신청 : https://mxc.kr/iCux

KTservice 익명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cBU1g4

Episode : 2019년 2월 14일 오전10시 민주노총 중앙본부 15층에서 불법파견 진정관련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하필 그날, 우연이 여러번 겹치게도 KTservice북부 에 근무하시는 관리직 직원분께서 그 아침에, 목요일 평일에, 민주노총15층 기자회견 장소에 친구를 만나고자 오셨다는 분이 계셨습니다. 굳이 뭐가 뭐가 의심스럽다고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만… KTservice 에 근무하는 직원으로써 창피하고 쪽팔렸다고는 감히 말씀 드립니다. 연차는 신청하고 오신건지, 친구분은 잘 만나고 가셨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어느부서의 어느 직급의 어떤분인지도 확인해 두었음을 말씀 드립니다.

24 댓글

  1. 민노총(上), KT새노조(中), 케이티서비스노조(下) 지배구조…

    1. 남들은 모두 응원한다는데, 너는 누가 지배하길래 이런글을 쓰지 ㅋㅋ

    2. 이새끼 안전,노무 들어가는 부서 앞잡이네..ㅋㅋ
      안봐도 딱이다 …너도좀 생각을하고 니자존감을 가지고 씨부리라..
      이렇게 댓글달고 팀장님이 술사주면 맛있데~~
      성과금은 든든했니~~

  2. 앞에서힘써지주지못해미안합니다.동참하고싶은데용기가나잘않네요..

  3. 불법파견직고용 문제는 힘있는 kts임원진 아니면 1노조 에서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4. 케이티스카이라이프 직고용 문제 스카이라이프 부사장이 해결했다고 인터넷에 있던데요

  5. 진짜 제2노조원

    저도 제발 이런 얘기를 제 1 노조에서 거론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제1노조는 이런 얘기를 왜 안하는 겁니까.

      1. 단협,취규, 근로계약서만 봐도 전문가들은 다압니다. 교섭권 획득에 힘을 실어주십시오.

      2. 아직도 몰라
        Kt개인사찰 아주그냥 끝내줘요~~
        그날 연차낸분들 전부 ~~
        어데갔을까~~
        다 조사들어갔어~~

  6. LGu+ 무선협력사들 전부 LGU+로 직접고용 정규직됫던데
    소송이겨서 그렇게 됬다네요 힘내주세요

  7. 불밥파견은 지금 이분들이 하고 있죠 저 사진 보세요 kt새노조에서 지시하고 직접 파견 나오셨네요 대부업체 대모도 있으시네 이분들이야 말로 kt의 지시대로 움직이고 있잖아요
    그럼 지들도 불법파견 아닙니까?

    1. goodjobkts

      공격할게 새노조 말곤 없는것인가? 애잔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